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B조 1라운드에서 한국 야구 대표팀 강백호가 또 사고를 쳤습니다.

강백호는 7회말 1사에서 최정의 대타로 나와 좌중간 2루타를 쳤는데요. 너무 흥분한 나머지 세레모니를 하다 2루 베이스에서 발을 떼면서 아웃됐습니다.

연합뉴스

 

외야에서 공을 받은 호주의 2루수 로비 글렌데닝이 강백호의 발이 떨어진 순간을 포착해 태그했기 때문인데요.

심판이 세이프를 선언했지만, 호주 측이 비디오 판독을 요청했고 판정이 번복돼 강백호는 최종 아웃처리 됐습니다.

KBS

해외에서도 이 소식을 대서특필하고 나섰습니다. 미국 폭스스포츠는 해당 장면을 편집한 영상을 트위터에 게시하며 “놀랍다. 강백호가 세리머니를 하다가 베이스에서 발을 뗐다”고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강백호 아웃 패러디)

해당 영상은 올라온지 4시간 만에 22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화제가 됐습니다.

결국 한국이 호주에 7 대 8로 패하면서 큰 위기를 맞았고, 10일 한일전이 매우 중요하게 된 상황입니다. MLB닷컴은 “한국이 2009 WBC 이후 처음으로 2라운드 진출을 노리고 있으나, 호주전에서 패배한 한국은 10일 일본전에서 배수의 진을 치게 됐다”고 보도했습니다.

 

금쪽상담소

일본 매체들은 이 소식을 대서특필하며, “강백호의 플레이가 한국이 경기흐름을 잃게 한 것 같다”고 분석했습니다.

한편, 강백호는 2년 전 올림픽에서도 껌 씹는 장면이 카메라에 잡혀, 큰 비난을 받고 사과까지 한 이력이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한국 팬들은 “두번은 실수가 아니다” “국제적 망신도 도를 넘었다” “경기 집중을 아예 못하네” “야구 인생 동안 저런 장면은 처음 봄” “민망하다”며 강백호를 비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