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풀 월드는 MBC의 새로운 금토드라마로, 이전에 큰 사랑을 받았던 ‘밤에 피는 꽃’ 후속작입니다. 이 드라마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전작들에 이어 방송되며, 출연진으로는 김남주, 차은우, 김강우, 임세미 등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특히, 오랜만에 드라마에 복귀하는 김남주와 차은우의 연기 변신이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MBC

줄거리

 

원더풀 월드는 복수, 미스터리, 스릴러, 휴먼 장르를 아우르는 드라마로, 은수현이라는 인물이 어린 아들을 살해한 범인을 직접 처단한 후, 그날에 얽힌 비밀을 파헤치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이 과정에서 수현은 법으로는 처단할 수 없는 악과 맞서며 복수의 의미를 되새깁니다. 수현은 그녀가 만나는 다른 인물들의 삶을 통해 쓰라린 운명과 좌절에도 불구하고 구원을 향한 여정을 그리게 됩니다.

MBC

주요 등장인물

은수현역 김남주 (前 심리학 교수, 작가)

MBC

 

“절대로 안 놓을게.”

누구나 그녀를 사랑했다. 긍정적인 생각, 사람의 마음을 잘 살피는 배려, 주변을 행복하게 하는 유쾌함까지. 그저 가만히 있어도 빛이나는 수현이었다. 매번 변화하고 끊임없이 새로워지는 마음이라는 것에 이끌려 심리학을 전공했고, 아는 것을 나누기 위해 교수라는 직업을 택했다. 좋아하는 사람과의 사랑도 이루어졌고, 처음으로 써 본 책도 감당하기 힘들만큼 넘치는 사랑을 받았다. 흠집 하나 없는 보석 같은 인생.

하지만 불행은 소리 없이 수현을 할퀴었고, 추락은 끝이 없었다. 4번의 유산 끝에 간신히 얻은, 목숨보다 더 소중한 건우를 잃었다. 가해자는 반성하지 않았고, 수현과 아들 건우를 조롱했으며, 결국 복수의 칼날로 가해자를 처단함으로써 전과자가 된다. 트라우마에 고통받을 바에는 차라리 증오에 미치리고 했듯, 그녀는 자신의 복수를 후회하지 않는다.

 

권선율 역 차은우

MBC

“나 어때 보여요? 잘 사는 거 같아요?”

심장은 약했으나 강한 마음을 가졌던 아이. 그의 삶은 늘 죽음에 더 가까웠다. 반드시 살아남아 자신처럼 아픈 아이들을 낫게 해 주겠다는 꿈을 지녔었다. 하지만 사랑하는 가족을 일고 그 꿈도 박살났다. 유복했던 가정도, 안전했던 집도, 누렸던 모든 것들이 다 사라졌다. 벼랑 끝에서 선율은 아득바득 버티듯이 살아냈다. 그에게 남은 건 세상에 대한 증오뿐이었다. 그렇게 분노와 체념이 반복되는 일상에 익숙해질 무렵, 수현을 마주한다.

 

 

강수호 역 김강우 (前 기자 / 現 보도국 국장 이자 수현의 남편)

 

MBC

“더는 잃을 게 없는 사람은 겁날 게 없습니다.”

누구보다 수현과 건우를 사랑하는 남편이고 아빠였다. 두 사람을 위해서라면 목숨도 바칠 수 있는 남자였다. 그러나 그날의 사건이 벌어졌다. 아들이 죽었고 아내는 사람을 죽였다. 한순간 잘못된 선택으로 걷잡을 수 없는 파국의 소용돌이 속에 빠지게 된다.

한유리 역 임세미 (前 수현의 매니저 / 現 청담 편집숍 대표 이자 수현의 친한 동생 )

“내 인생에 어떻게 언니 같은 사람을 다시 만난 건지.”

어린 시절, 차가운 길바닥으로 쫓겨날 때마다 오들오들 떨며 빌었다. 지금 이 불행들 다 참고 견딜 테니까 제발 한 번만 행복하게 해달라고. 그리고 유리는 수현으로부터 그 소원을 이루었다. 맹세컨대 유리는 수현과 고은을 자신의 목숨보다 더 사랑한다. 그런데 그해 여름, 그날의 사건으로부터 비극이 시작됐다.

 

인물관계도

주요 출연진과 인물 관계는 드라마의 중심축인 은수현을 둘러싼 복잡한 관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녀의 남편 수호와 다른 중요 인물들과의 관계는 드라마의 극적인 긴장감을 더합니다.

원더풀월드에는 씬스틸러 조연들의 활약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먼저 오고은(원미경)은 수현의 모친으로, 식당 경영을 통해 생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장형자(강애심)는 수현과 동일한 교도소 내에서 장기간 복역 중인 수감자로 지내고 있는 인물입니다.

강건우(이준)는 수현이 품은 여섯 살 난 아들로, 이 드라마가 전개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홍수진(양혜지)은 터프팅 공예의 전문가이자 선율과 오랜 기간 우정을 나눈 친구로, 직설적이면서도 솔직한 성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박용구(김우현)는 선율과 폐차장에서 일하며 두터운 우정을 쌓아온 동료이며, 강태호(진건우)는 신경외과를 전공하는 의사로, 수호의 동생이자 그를 아버지처럼 존경하며 따르는 인물입니다.

 

정명희(길해연)는 수호의 어머니로, 깐깐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한상(성지루)은 금은방을 운영하며, 한때는 능력 있는 형사였으나 서울시장 김준의 비위를 캐던 중 경찰직을 떠나게 됩니다.

김준(박혁권)은 한국 연합당의 대표이자 전직 서울시장으로, 겉으로는 모범적인 정치인의 이미지를 유지하지만 실제로는 차가운 본성을 감춘 인물입니다.

윤혜금(차수연)은 금 갤러리의 관장이자 희재의 어머니로, 수현과는 이웃 사이입니다. 윤희재(진재희)는 뇌전증을 앓는 혜금의 아들로, 강건우와는 형제처럼 가까운 사이입니다.

 

권지웅(오만석)은 건설사의 대표로, 수현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꾼 그날 사고의 배후에 있는 인물입니다. 권민혁(임지섭)은 가족을 잃은 복수심에 사로잡혀 험난한 삶을 걷고 있는 인물입니다. 김사라(전현아)는 대학에서 심리학을 가르치는 교수로 등장합니다.

원더풀 월드는 총 14부작으로 계획되어 있으며, OTT는 웨이브와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나 티빙 등에서는 방송되지 않습니다.

 

웹툰 등의 원작은 없는 순수 창작물이며, 작가는 김지은 연출은 이승영, 정상희 감독이 맡았습니다. 방송시간은 2024년 3월 1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금, 토 오후 9시 50분에 MBC에서 방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