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도 안돼, 믿을 수 없어”…메이크업으로 20대 미녀 미남으로 변신? 원래 얼굴 공개되자 모두 경악했다

 

중국의 한 20대 여성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자신만의 독특한 메이크업 기술로 사람들의 얼굴을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변화시키며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 아티스트는 투즈(Tuzi)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중국판 틱톡인 ‘더우인’에서 60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는 인물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투즈는 윈난성에 위치한 자신의 메이크업 스튜디오에서 ‘익스트림 메이크오버 100 피플 챌린지’라는 독특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 챌린지에서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참여해, 투즈의 손길을 거쳐 전혀 다른 사람으로 탈바꿈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72세의 할머니를 금발 미녀로 변신시킨 영상이나 50대 코미디 배우를 미남으로 변신시키는 등의 영상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투즈는 메이크업을 통해 사람들의 외모 뿐만 아니라 자신감까지도 변화시키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비록 일부에서는 메이크업 스타일이 일관되어 보인다는 비판도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투즈의 메이크업을 받기 위해 먼 지방에서도 찾아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중국 내 메이크업 산업은 계속 커지고 있으며, 2000만 명 이상 종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산업에 종사하는 다수는 20대 초반입니다.

중국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평균 월 수입은 약 6300위안(한화 약 116만원)으로 알려졌고, 투즈와 같은 유명 아티스트의 경우 월 수입이 2만 위안(한화 약 369만원)을 넘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