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년자 성범죄 연루 주장”…상철 ‘보잉사 다니는지 확인 안돼’ 최악의 상황 몰리자, 직접 입 열어 충격

‘나는 솔로’ 16기 상철이 이번에는 악성 루머에 휘말렸습니다. 14일 상철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거론되고 있는 루머들을 해명했습니다.

상철은 “저와 불과 3, 4년 전에 같이 코리아나에서 일했다고 자신이 저의 직장 동료라고 인증한 사람이 제가 최근에 자카르타에 코리아나 주재원으로 근무 하면서 성범죄를 저질렀다고 악의적인 가짜뉴스를 디겔에서 퍼뜨리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상철 인스타그램

 

상철은 자신에게 의혹을 제기하는 인물이 작성한 글을 공개했고, 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유튜브 영상 캡쳐 사진을 올렸습니다.

이어 “3, 4년 전이면 자카르타는커녕 제가 보잉사에서 이미 5년이나 일하고 감사패를 받은 시기다. 그뿐 아니라 보잉 입사 후에 말레이시아에서 만난 전아내를 제가 자카르타에서 만났다며 팩트를 틀리는 실수도 덤으로 범하고 있다”며 억울함을 토로했습니다.

 

상철 인스타그램

 

또한 “저런 악의적 가짜 뉴스를 유튜브에서 다시 재생산하고 있다. 동일 인물이 북치고 장구치고 있는 것이 아닌지 의심이 간다. 유튜브 채널 꼭 신고 부탁드리겠다”라며 채널명을 공개했습니다.

해당 사건은 16기 상철의 전 직장동료라는 한 네티즌이 폭로성 글을 올리면서 시작됐습니다. 그는 “16기 상철이랑 3-4년 전 근무했다. 보잉 친형이 다니는 건 팩트, 본인은 근무하고 있는지 확인 안 됨. 그리고 10년 근속 거짓말인 게, 나랑 전 직장에서 일한지 3-4년 전인데 말이 안 되지? 아마 근무하더라도 창고에서 박스 나르는 블루칼라 직종임. 생각하는 공급망 분석가 화이트 칼라 직종 아님”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상철 인스타그램

 

이 뿐 아니라 방송에 공개된 상철의 집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그는 “방송에 나온 집은 상철이 본인 명의가 아니고, 자기 친형 명의임. 아마 그 집에서 부모님 모시고 사는 걸로 알고 있음. 한인 사회가 매우 좁기 때문에 웬만한 가정사는 다 알고 있음. 자고로 상철이는 집 없음”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상철이 여자에 집착하는 성격이며, 과거 현지에서 미성년을 건드리다가 큰일나서 급하게 미국으로 귀국했다”고 덧붙였습니다.

SBS PLUS ‘나솔사계’

 

상철은 유튜브에서 해당 주장이 확대 재생산되자, 이에 대해 직접 해명하며 보잉 입사연도가 기재된 감사패와 급여명세서를 촬영해 공개했습니다. 상철은 ‘나는 솔로 16기’에서 자신의 직업을 보잉사 공급망 분석가라고 소개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