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플러스 ‘나는 솔로’에 출연했다가 ‘양다리’ 논란이 있었던 남성 출연자가 출연4개월여 만에 재차 고개 숙여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사과해야할 대상은 전혀 언급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누리꾼들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나는솔로 11기’에 출연했던 상철은 6일 “오랜만에 인사 드린다”라고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올렸습니다.

SNS

그는 “전에 있었던 일들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 드린다. 이번 일을 통해서 제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반성했다”고 글을 시작했는데요. 

이어 상철은 “새로운 관계를 시작할 때 전의 관계를 깨끗이 정리하고 시작하는 게 당연한데 그러지 못했다. 짧았다고 해도 시기가 겹쳤던 점 너무 죄송스럽게 생각다”고 덧붙였습니다.

상철은 또 “파혼하고 저는 제 마음속에서 정리가 되었다 생각했지만 너무 성급했던 점도 송구하게 생각한다”고 용서를 빌었습니다.

SBS플러스

상철은 “파혼한 지 두 달 만에 ‘나는 솔로’라는 프로그램에 나가는 게 상대에게 피해가 갈 수 있다는 점 인지하지 못 했다”라고 전했습니다. 

그는 논란 이후 미국에 거주 중인 가족이 힘듦을 겪었다고 하는데요. 

이어 ”부모님께 걱정을 끼쳐드려서 면목이 없었다. 제 가족, 친구들을 걱정시킨 제 자신이 너무나 미웠고 저도 5개월 정도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SBS플러스

하지만 막상 그를 좋아했던 11기 영숙에게는 사과를 하지 않아 비난을 받았는데요. 

굳이 대중들에게까지 사과하면서 ‘11기 영숙’에게 피해를 준 부분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기에 비난을 받게 된 것입니다. 

상철은 지난해 ‘나는 솔로’ 11기에 출연해 영숙과 최종 커플로 이어졌으나 종영 후 결별 소식을 전했습니다. 

영숙은 결별 이유를 놓고 상철이 파혼을 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나는 솔로’에 나왔다며 자신과 교제 중 소개팅 앱을 사용하고 다른 여성과 만남을 가졌다고 폭로해 논란이 됐는데요.

결국 상철은 지난해 12월 “영숙 님께 깊이 사죄드린다. 짧은 기간 만나면서 저도 모르게 많은 상처를 드린 것 같아 마음이 너무 무겁다”며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한 바 있는데, 4개월만에 재차 사과한 것이었습니다.

‘나는 솔로’ 11기 상철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 드립니다. 일단, 전에 있었던 일들에 대해서 다시 한번 사과 드립니다.

이번 일로 통해서 제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반성했습니다.

새로운 관계를 시작할 때 전의 관계를 깨끗이 정리하고 시작하는 게 당연한데 그러지 못했습니다.

짧았다고 해도 시기가 겹쳤던 점 너무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또한, 파혼하고 저는 제 마음속에서 정리가 되었다 생각했지만 너무 성급했던 점도 송구하게 생각합니다.

파혼한 지 2달 만에 나는 솔로라는 프로그램에 나가는 게 상대에게 피해가 갈 수 있다는 점 인지하지 못 했습니다.

제 이기적인 생각이었습니다.

일이 터지고 미국에 있는 제 가족들이 저보다 더 힘들어 했고, 부모님께 걱정을 끼쳐드려서 면목이 없었습니다.

제 가족, 친구들을 걱정시킨 제 자신이 너무나 미웠고, 저도 5개월 정도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번 일로 통해서 그 누구보다 바르게 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 행동 하나하나가 누구한테는 상처가 될 수 있다는 점 항상 생각하고 지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