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전 소속사인 후크엔터테인먼트로부터 받은 미정산금 50억원을 기부한 일에 대한 반응에 대해 이야기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승기는 지난달 27일 공개된 잡지 GQ코리아와의 인터뷰에서 “50억원 기부로 많은 응원을 받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승기는 “얼마 전 이코노미 클래스 타고 해외에 다녀왔다. 전에도 좌석이 안 나면 이코노미 종종 탔는데, 사람들이 ‘이승기 50억 기부하고 이코노미 타네, 대단하다’고 하더라”며 전했습니다.

그는 “저에게 관심 없었던, 심지어 저를 좋아하지 않았던 사람들도 응원해주시는 걸 보고 많은 위안을 받았다. 울컥할 정도로 힘이 됐다. 홀로 외로운 싸움을 하는 게 아니라고 느껴졌다”라고 고백했습니다.

기부금 50억원에 대해서는 “한 가지 말씀 드리고 싶은 건, 모든 기부는 좋은 거다. 다만 이번 기부는 좀 달랐다. 그 돈은 저에게 정말 귀한 돈이다. 피 같은 돈이라고 하면 너무 상투적인 표현이라고 느껴질 정도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승기는 “제 청춘의 스트레스와 아픔, 절망을 모두 갈아 넣은 돈이다. 그래서 더욱 로스 없이 쓰고 싶었습니다. 그 돈이 어떻게 쓰이는지 똑똑히 눈으로 볼 수 있는 곳에 기부하고 싶었다”라며 설명했습니다.

그는 “이번에 기부하고 나서 느낀 보람도 굉장했다. 스스로도 깜짝 놀랄 만큼. 제가 굉장히 멋진 사람이 된 것 같았다”라고 말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한편 이승기는 연기자 견미리의 차녀 이다인과의 결혼을 앞두고 있습니다. 

견미리의 현 남편이 경제사범으로 낙인 찍힌 가운데, 이승기에게도 많은 비난의 여론이 쏠리고 있는데요.

견미리와 이승기에 대한 비난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일각에서는 “견미리가 남의 돈 갖다 쓴거 용서 받으려고 기부했다던데”, “그래도 죄가 없어지진 않는다”, “이승기 말이 앞뒤가 다른듯” 등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