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번호가 없는 선수에게 사비를 모아서 포상금을 준 선수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14일 등번호 없이 월드컵에 예비로 참가했던 오현규 선수는MBC 뉴스데스크 인터뷰에서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는데요.

오현규 선수는 특히 26명 대표팀 선수들이 직접 사비를 모아 아직 받지도 않은 포상금 일부를 자신에게 나눠줬다고 전했습니다.

MBC

 그는 “저희 모든 26명의 선수들이 돈을 모아서 ‘현규 보상을 못 받으니 이렇게 챙겨주자’(고 했다). 그래서 저는 생각지도 않았는데 이렇게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또 “(조)현우 형이 유독 정말 많이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본인도 힘드실 텐데 오히려 저를 더 밝게 대해주시고 더 그냥 ‘이 대회를 함께 즐기자’(이렇게 해 주셨다)”고 했습니다.

MBC

오현규 선수는 월드컵 16강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어 모든 순간이 의미가 있었지만, 자신의 등번호가 없었던 점은 아쉬웠다고 털어놨습니다.

 그는 “저는 아무 등번호가 없는 선수였고 그 순간에는 그래도 제 감정은 좀 속상했던 것 같다. 다음 월드컵에는 ‘꼭 등번호를 달고 와야겠다’(고 생각했다)”고 했습니다.

연합뉴스

그는 ‘등번호 받고 월드컵 나갈 수 있으면 몇 번 받고 싶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저는 18번을 받고 싶다”며 다음 월드컵 출전을 기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