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겨울에 하는 월드컵. 2022 카타르 월드컵이 개막을 하게 됩니다.

한국 대표팀의 경기일정과, 개막식 폐막식 일정 그리고 중계채널 중계진 라인업 피파랭킹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월드컵 대표팀은 16강 진출 전 3번의 조별경기를 치르게 되는데요. 첫번째 경기는 24일 밤 10시 우루과이와 첫경기를 벌입니다.

우루과이에는 간판 공격수 루이스 수아레스가 중심에 있으며, 손흥민과 토트넘에서 함께 뛰고 있는 로드리고 벤탄쿠르,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고 있는 발베르데 등이 출전을 하는 강팀입니다.

 

 

두번째 경기는 28일 밤 10시에 열리는 가나와의 경기입니다. 가나는 피파랭킹 61위이며, 한국은 28위 이긴하나 역대 전적은 3대 3으로 팽팽하게 맞서고 있는 팀이라 결과를 예측하기 쉽지 않습니다.

세번째 경기는 12월 3일 자정에 열리는 포르투갈과의 경기입니다. 호날두, 브루누 페르난데스, 맨체스터시티의 베르나르두 실바 등이 출전하게 됩니다.

 

FIFA

조별경기 조편성

A조= 카타르, 에콰도르, 세네갈, 네덜란드

B조 =영국, 이란, 미국, 유로 플레이오프

C조= 아르헨티나, 사우디 아라비아, 멕시코, 폴란드

D조= 프랑스, IC플레이오프, 덴마크, 튀니지

E조= 스페인, IC 플레이오프2, 독일, 일본

F조= 벨기에, 캐나다, 모로코, 크로아티아

G조= 브라질, 세르비아, 스위스, 카메룬

H조= 포르투갈, 가나, 우루과이, 대한민국

한국이 속한 조는 H조로, 세 경기 모두 쉬운 경기는 없다고 볼 수있는데요

경기 생중계 라이브 어디서 하나?

카타르 월드컵은 총 5군데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400억이 넘는 중계료를 나눠 냈다고 하는데요.

중계를 볼 수 있는 곳은 지상파 3사(KBS, SBS, MBC)와 네이버 스포츠, 그리고 아프리카 TV입니다.

중계진 및 해설진

SBS

캐스터:배성재, 해설: 박지성 장지현 이승우

MBC

캐스터:김성주 김나진, 해설: 안정환 서형욱 박문성

 

KBS

캐스터:이광용 남현종, 해설:  구자철 한준희 조원희

카타르 월드컵 한국 선수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김승규 송범근 조현우 권경원 김문환 김민재 김영권 김진수 김태환 윤종규 조유민 홍철 권창훈 나상호 백승호 손준호 손흥민 송민규 이강인 이재성 정우영 정우영2 황인범 황희찬 조규성 황의조

한국 대표팀 감독은 파울루 벤투 입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은 20일 밤 11시부터 시작되며, 30분간의 개막식 후 카타르와 에콰도르의 개막전이 치뤄 집니다.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에서는 BTS 정국이 솔로 무대를 펼칠 예정입니다.

 

한편 손흥민의 부상으로 잠깐 걱정이 있었지만, 선수들은 15일 부터 카타르에 입성해 현지 적응 훈련에 들어갔습니다. 16일에는 손흥민도 합류를 해 특수 제작 마스크와 함께 훈련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은색 마스크를 쓰고 나올 것으로 보이는 손흥민은,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해 골을 넣게 되면 역대 한국인 월드컵 본선 최다골 선수로 기록에 남게 됩니다.

대한민국 대표팀이 16강을 넘어 8강 4강 결승전까지 갈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