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일당백집사’가 첫방송되면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주연을 맡은 이혜리와 이준영의 케미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일당백집사는 죽은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장례지도사 백동주와 ‘일당백’의 직원 김집사가 고인의 의뢰로 엮이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일당백집사의 극본은 예능 작가 출신 이선혜가, 연출은 심소연, 박선영 감독이 맡았습니다.
- 일당백집사 인물관계도
백동주
이혜리가 맡은 백동주 역할은 한때 잘나가던 탁구 에이스였고, 국가대표 상비군까지 달았지만, 발목부상으로 라켓을 내려놓은 인물입니다.
은퇴가 없는 장례지도사를 선택한 것은 백동주의 차선책이었는데요. 장례지도사가 된 이후, 자신에게 기이한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아차린 백동주는 고인의 마지막 부탁을 들어주는 역할입니다.
김집사
이준영이 맡은 김집사 역할은 생활 심부름 서비스 일당백의 직원입니다. 청소 빨래 설거지는 물론 쓰레기봉투를 묶거나, 바퀴벌레를 잡는 일 등등 온갖 잡일은 다하는 심부름 센터 직원인데요.
그러다 알게된 백동주. 백동주가 거슬리지만 계속 백동주에게 관심이 가게 됩니다.
그 외 등장인물
일당백의 대표를 맡고 있는 빈센트는 이규한이 맡았습니다. 언주대학병원 장례식장에서 동주의 사수인 임일섭 역은 태인호가 맡았고,
동주의 아버지 백달식은 박수영 배우가, 동주의 외삼촌 역할인 미카엘 역은 오대환이 맡았습니다.
그 외에도 동주의 친구들 유소라(서혜원), 현정화(안현호) 등이 출연합니다.
- 일당백집사 몇부작, 원작
일당백집사는 원작이 없는 오리지널 작품입니다.
16부작 방영 예정입니다.
- 일당백집사 OTT, 넷플릭스 어디서 볼까?
일당백집사는 MBC 수목 방영으로, TV MBC나 웨이브 플랫폼을 통해 볼 수 있으며 Netflix에서는 시청이 불가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