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변호사가 세상의 편견과 맞서는 이야기를 담으면서 따스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지난 29일 ENA 새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첫 방송됐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우영우가 다양한 사건들을 해결하며 진정한 변호사로 성장하는 대형 로펌 생존기입니다.
‘낭만닥터 김사부’ ‘배가본드’ ‘자이언트’ 등을 연출한 유인식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백상예술대상과 청룡영화상 등 유수의 영화제를 휩쓴 ‘증인’의 문지원 작가가 집필을 맡았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장인물
우영우 (박은빈) : 자폐스펙트럼을 가진 천재 신입 변호사.
한 번 본 것은 절대로 잊어버리지 않는 기억력의 소유자다. 로스쿨을 수석으로 졸업한 그는 명석한 두뇌를 인정받아 법무법인 한바다의 인턴 변호사가 되지만, 사회성이 부족하고 감정표현이 서툴다.
이준호 (강태오): 만인의 사랑을 받는 법무법인 한바다 송무팀 직원.
소송에 관한 다양한 업무를 보조하고, 사건 현장에서 추가 증거를 확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훈훈한 외모와 다정한 성격으로 모두의 시선을 한 몸에 받지만, 자신의 인기를 이용하지 않는 점이 진짜 매력인 인물이다.
정명석 (강기영): 법무법인 한바다의 시니어 변호사.
누구보다 독하고 치열하게 달려온 정명석은 일찍이 대형 로펌 시니어 변호사에 올랐다.
프로페셔널한 모습으로 한바다에서 그는 똑똑하고 부지런한 상사로 통한다.
우광호 (전배수) : 우영우의 아버지이자 딸바보. 법대생 시절 사랑에 빠져, 덜컥 아이까지 갖게 된 그는 법조인이 아닌 ‘미혼부’의 길을 선택한다.
좌충우돌 애지중지 고생하며 키운 딸이 이제는 변호사가 되고 싶어해 걱정 또 걱정이다.
한선영 (백지원): 법무법인 한바다의 대표 변호사.
로펌 업계 최고인 ‘태산’을 무너뜨리고 한바다를 1위 로펌으로 등극시키려는 인물.
태산과 수미를 무너뜨리고 한바다를 1위 로펌으로 만들겠다는 것은 단순한 사업계획이 아닌 인생 목표다
이상한 나라의 우영우 원작
한개의 기쁨이 천개의 슬픔을 이긴다 , 조우성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넷플릭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있습니다. 방송 후 넷플릭스에 올라온다고 합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아이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검색하면 연관으로 아이유가 뜨는데요.
아마도 아이유가 캐스팅 단계에서 거론이 되었거나, 캐스팅 물망에 올랐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하지만 결국 박은빈이 최종 출연을 결정지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