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포폴 상습 투약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배우 유아인이 프로포폴을 1년 간 무려 73회 투약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월 25일 채널A ‘뉴스A’는 유아인의 프로포폴 투약 횟수는 1년 간 70회가 넘었다고 보도했는데요.

해당 보도에 따르면 식약처는 유아인이 2021년 1월 4일부터 같은 해 12월 23일까지 총 73회에 걸쳐 총 4400ml에 이르는 프로포폴을 투약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유아인은 한 달에 6회 정도 프로포폴을 투약한 것인데요. 이 같은 내용은 압수수색 영장에도 적시돼 있다고 전해졌습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모발 검사에서는 대마초, 프로포폴 외 제3의 마약류 성분도 검출됐습니다.

 소변, 모발 모두 양성 반응을 나타냈고 모발 정밀 검사에서도 양성 반응이 나왔는데요.

유아인의 휴대전화 2대 포렌식을 의뢰한 경찰은 조만간 피의자 조사를 벌일 방침이라고 합니다.

한편 유아인의 소속사 UAA는 제3의 마약류 성분이 검출됐다는 보도에 대해 “경찰 측에 언론을 통해 보도된 내용에 대해 여러 차례 문의를 했지만 24일 오전까지도 ‘알려줄 수 없다’는 답변만 들었다. 

경찰 측으로부터 공식적으로 전달받은 내용이 없는 상황에서 언론 보도만을 토대로 저희가 임의대로 입장을 밝힐 수는 없는 상황임을 양해해달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