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에는 잘 알려진 친목 그룹들이 있습니다. 함께 작품에 출연한 후 친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매주 방송되는 코미디 프로그램 출연자들은 서로 더욱 친해집니다.
방송을 위해 일주일 동안 대부분의 시간을 함께 회의하고 연습하기 때문이죠.
함께 있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서로 잘 맞는 사람들은 더욱 친해질 수밖에 없겠죠.
개그우먼 박나래는 ‘나래바’를 공개하며 나혼자산다에 출연했습니다. 박나래의 가까운 친구로는 김지민과 장도연이 있습니다.
장도연은 나혼자산다에 함께 출연 중이며, 김지민은 두 사람이 서로 방송에서 자주 언급하며 여행도 함께 다녀온 모습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박나래와 친한 장도연과 김지민은 오히려 서로 어색한 사이가 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 원인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도연은 1985년생으로 올해 37살입니다. 2007년 KBS 22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습니다.
박나래도 장도연과 같은 나이이지만, 2006년 KBS 21기로 데뷔하여 1년 선배입니다.
김지민도 마찬가지로 21기로 데뷔했지만, 나이는 한 살 많습니다.
2015년, tvN에서는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인 ‘꽁트인더시티’가 방영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는 KBS 출신 개그맨들이 많이 출연했는데, 장도연과 김지민도 함께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날 진행을 맡았던 개그맨 김기욱은 함께 참석한 김지민을 언급하며 “장도연과 김지민의 실제 사이 안 좋다고 하더라”며 기습적으로 폭로를 했는데요.
이때는 농담인 줄 알았지만, 사실 완전히 농담은 아니었습니다.
1년 후인 2016년, 김지민은 KBS 해피투게더3에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방송에서 “장도연과 껄끄러운 관계라는데, 사실입니까?” 라는 질문을 받았는데요.
김지민은 이에 대해 이야기를 털어놓았습니다. 그녀는 예전에 개그맨 유상무와 공개적인 열애를 했던 적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꽤 오랫동안 공개적인 열애를 하다가 헤어지게 되었고, 서로 같은 프로그램에서 출연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김지민과 유상무는 가끔씩 서로를 개그의 소재로 언급하기도 했지만, 사실 헤어진 연인이기 때문에 어색한 분위기가 있었습니다.
박나래는 김지민의 친한 친구이며, 김지민과 유상무가 힘든 연애를 했던 것을 모두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장도연은 유상무와 함께 썸타는 컨셉의 개그 프로그램에서 출연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때 박나래는 김지민이 힘들게 했던 유상무에 대해 장도연에게 이야기합니다.
김지민은 박나래가 유상무와 연애를 많이 보았기 때문에 그 과정을 많이 경험했고, 박나래가 유상무에 대해 안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장도연에게 박나래가 유상무를 욕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했다고 합니다.
“어우~ 그 선배 이거 맘에 안 든다고~ 아니 지민이언니한테 이렇게 했었다고~ 별로라고” 얘기했더니 도연이가 갑자기 “어? 우리 그 선배(유상무) 그런 사람 아니야” 이러면서 정색하면서 되게 감싸더라” 라고 김지민은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장도연은 김지민을 의심하기까지 합니다. “나래선배, 지민선배한테 잘못 들은 얘기일 거다. (유상무) 그런 선배 아니다.” 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김지민은 그렇게 말을 전달받고 나서, 장도연의 얼굴을 보기 어려워졌다고 합니다.
이는 자신이 직접 경험한 일이 아니기 때문에 장도연이 그런 반응을 보일 수도 있다는 것을 감안해야겠지만, 친구로서 김지민은 장도연에게 서운한 것이 당연한 것일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