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솔로 11기’에 출연했던 상철이 최종커플이 됐다 헤어진 영숙과 전 여자친구에게 사과하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상철은 24일 자신의 SNS에 “영숙님에게 큰 상처를 준 거에 대해서 깊게 반성하고 있습니다”라며 장문의 글을 올렸습니다.

 그는 “새로운 누군가를 만날 때 깨끗이 정리하고 만나는 게 당연한데 제가 그러지 못 했던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전에도 그런 일 때문에 상처받은 분들에게 깊이 사죄드립니다. 전 해명글에 4-5일 정도인 것을 써서 핑계를 댄 점도 인정하고 반성하고 있습니다”라고 적었습니다.

이어 영숙과 갈등에 대해서도 상세히 해명했는데요. 

“영숙님이 사과문 쓰라고 협박했다는 글도 사실이 아닙니다. 영숙님과 합의된 사실이었고 과정에서 유튜버분과 오해가 생겨 일어난 일이니 이 일은 정정하겠습니다”라고 했습니다.

 또 “영숙님이 핸드폰을 들어가서 어플을 봤다는 사실도 정정 드리자면, 저희가 제 핸드폰을 같이 보는 사이에 알림이 울렸던 것이니 영숙님 탓은 하지 않겠습니다”라고 했습니다.

전 여자친구와 그의 가족에게도 사과했습니다. “파혼 후 짧은 기간에 (방송에) 출연하게 되어 그분과 가족분들에게 충격을 드린 점 또한 사죄드립니다. 출연자도 아닌 전 여친분들에게 큰 피해를 입힌 점 죄송합니다. 만약 제가 저도 모르게 저의 안일한 행동으로 상처를 준 분들이 또 있다면 그 또한 사과드립니다”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응원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실망감 드린 점 죄송하고, 앞으로는 행동 하나하나 조심하면서 나아가겠습니다. 다시 한번 논란을 일으킨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제발 부탁드리오니 영숙님에게 악플은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부탁하며 마무리했는데요.

그는 영숙과 최종커플이 됐지만, 방송 후 결별하며 폭로전을 이어왔는데요. 

영숙은 한 유튜브 채널에 “상철님이 전 여자와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 몇 달간 정신과 상담을 받아야 할 정도로 스트레스가 극심했다”고 적었습니다.

전 여자친구도 해당 게시물에 “나와 끝난 사이다. 그의 비상식적인 행동에 양가 부모님만 타격이 컸을 뿐 난 그분이 누굴 만나던 상관없다. 영숙님이 너무 아깝다”라고 댓글을 남겼습니다. 

이에 상철은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 파혼한 건 사실이지만 모든 관계가 정리된 상태에서 촬영에 임했다”고 반박했습니다.

상철은 지금까지 파혼 직후 ‘나는솔로’에 출연한 점, 영숙과 사귀면서 소개팅 어플을 사용했던 점 등에 대해 인정하지 않으며 영숙과 더러운 폭로전을 벌인 바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잘못을 인정하면서 제대로 정리하지 않고 방송에 임했으며, 양다리 걸친 사실을 인정하게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