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 축구 대표팀 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7)의 약혼자 조지나 로드리게스(28)가 포르투갈 감독에게 불만을 표출하며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포르투갈은 11일 오전 4시(한국시간) 2022 카타르 월드컵 8강전에서 모로코에 0대 1로 패배했습니다.

경기에 앞서 포르투갈의 페르난도 산투스 감독은 호날두를 선발이 아닌 교체 명단에 올렸습니다.

로이터 연합뉴스

 포르투갈이 월드컵에서 치른 4경기 동안 호날두가 패널티킥 골 외에 필드골을 기록하지 못했기 때문이었는데요.

경기가 시작되고, 모로코는 전반 42분 유시프 누사이리(세비야)가 골을 터트리면서 앞서갔습니다.

 산투스 감독은 후반 6분 후뱅 네베스를 빼고 호날두를 투입했습니다.

 득점 기회를 노리던 호날두는 후반 추가시간 뒤에서 넘어온 롱패스를 슈팅으로 이어갔지만 모로코 골키퍼에 막혔는데요.

AFP 연합뉴스

 경기가 끝나자 호날두는 눈물을 흘리며 운동장을 빠져나갔습니다.

경기 후 조지나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산투스 감독을 비판했습니다.

 그는 “감독이 잘못된 선택을 했다. 호날두는 존경과 존중을 받는 선수인데, 경기에 너무 늦게 투입됐다. 세계 최고 선수이자 감독이 가진 가장 강력한 무기를 과소평가해서는 안 됐다”라고 말했습니다. 

호날두를 선발 기용하지 않고, 늦게 투입했다고 지적한 것이었습니다.

지난 7일 스위스와의 16강전에도 신예 공격수 곤살로 하무스에게 선발 자리를 내줬습니다. 

이 경기에서 하무스는 해트트릭을 올리며 주목받았습니다. 

후반 29분 교체투입된 호날두는 결국 골을 기록하지 못했습니다.

호날두는 경기 후 눈물을 흘렸지만, 일각에서는 이 눈물도 연기라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조지나는 16강전이 끝나고서도 “90분 동안 세계 최고 선수가 뛰는 모습을 즐기지 못하는 게 얼마나 안타까운 일이냐. 팬들은 그(호날두)의 이름을 외치는 것을 멈추지 않았다”고 불만을 드러냈습니다.

한편 조지나는 아르헨티나 출신으로 2016년 호날두와 처음 만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후 호날두의 약혼자가 되고 그의 아이를 낳았습니다. 

호날두는 현재 자녀 5명을 두고 있는데, 넷째 딸과 다섯째 딸을 조지나가 낳았습니다. 

조지나는 코로나19 방역 규제 위반, 주택 불법 시설 설치 등 여러 논란을 불러 일으킨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