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파리 올림픽에서 양궁 남자 단체전 금메달을 차지한 김제덕이 최근 논란의 중심에 섰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김재덕의 SNS 팔로우 및 ‘좋아요’ 활동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사건의 발단은 김제덕이 유명 인플루언서 쵸단의 SNS 계정을 팔로우하고, 쵸단의 사진에 ‘좋아요’를 누르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쵸단은 걸밴드 QWER의 멤버로, 헬스 유튜버 김계란이 기획한 프로젝트를 통해 결성된 이 밴드는 지난해 10월 18일 데뷔했습니다.

QWER에는 쵸단 외에도 트위치 BJ로 활동한 마젠타, 유명 틱톡커 히나, 일본 걸그룹 NMB48 출신 이시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쵸단과 마젠타는 트위치에서 ‘여캠 BJ’로 활동하면서 노출이 있는 콘텐츠를 선보여왔습니다.

 

김제덕이 쵸단의 계정을 팔로우한 이후, 일부 커뮤니티 회원들은 그의 행동을 비난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노출 심한 BJ를 공개적으로 팔로우했네” “이미지랑 달리 여캠 즐겨보는듯?” 라며 부정적인 댓글을 달았습니다.

이와 함께 김제덕이 ‘좋아요’를 누른 게시물에 대한 비난도 쏟아졌습니다. 해당 사진에는 쵸단이 크롭 반팔 티셔츠와 흰색 비키니 팬티를 입고 다리를 드러낸 모습이 담겨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서도 “여캠 볼 시간에 양궁 연습을 더 했으면 개인전 결승 갔을꺼야” “순수해보였던 제덕쿵야한테 완전실망했음” 이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모든 반응이 부정적인 것은 아니었습니다. 또다른 네티즌들은 김제덕을 옹호하며, “좋아할 수 도 있지” “개취 아님?” “좋아요 누른게 뭔 죄라고”라며 비난이 이해가 안 간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김제덕은 지난달 30일 2024 파리 올림픽 양궁 남자 단체전에서 프랑스를 5-1로 꺾고 김우진, 이우석과 함께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개인전에서는 8강에서 탈락했지만, 단체전에서의 금메달로 그의 실력을 입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