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오자마자 시청률 미쳤다”…드라마 커넥션 줄거리는? 등장인물관계도 뜻 ott 몇부작 (+웹툰)

SBS 새 금토드라마 ‘커넥션’은 범죄, 수사, 스릴러, 미스터리, 액션 장르의 드라마로 ‘7인의 부활’ 후속작입니다.

‘커넥션’의 줄거리는 마약에 중독된 마약팀 에이스 장재경(지성)을 중심으로 ‘마약’과 관련된 사건을 다룹니다. 마약에 강제로 중독된 마약팀 에이스 형사 장재경이 친구의 죽음을 단서로 20년간 이어진 변질된 우정과 커넥션의 전말을 밝혀내는 ‘중독 추적 서스펜스’ 스토리 입니다.

50억 원의 보험금을 남기고 사망한 고등학교 친구의 죽음을 추적하다가 벌어지는 사건들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인물관계도 및 등장인물

드라마는 안현경찰서 마약팀 경감 장재경 역의 지성과 안현경제일보 기자 오윤진 역의 전미도, 두 사람이 끌고 나갑니다.

SBS

드라마 ‘커넥션’의 인물관계도는 주인공 장재경과 오윤진을 중심으로, 20년 전 고등학교 친구들이 얽혀 있는 구도로 전개됩니다.

서브 주인공으로 원종수와 박태진이 등장하며, 이들이 악의 축인지, 아니면 다른 인물이 이들을 압박하는지는 드라마가 진행되면서 밝혀질 것입니다.

주요 등장인물은 어린재경 역 조한결, 어린 윤진 역 김민주, 김우성 역의 이상준, 원창호 역의 문성근, 공진욱 역의 유희제, 유경환 역의 박정표, 정연주 역의 윤사봉, 원종수 역의 김경남, 박준서 역의 윤나무, 최지연 역의 정유민, 박인수 역의 김민식, 김창수 역의 정재광, 오치현 역의 차엽, 박태진 역의 권율, 최지연 역의 정유민, 민현우 역의 한현준, 오수현 역의 서이라, 허주송 역의 정순원, 정윤호 역의 이강욱, 정상의 역의 박근록, 강시정 역의 류혜린이 있습니다.

SBS

커넥션의 뜻도 화제입니다. 커넥션은 어떤 공통된 목적을 가진 많은 사람들로 맺어진 관계. 주로 음모나 범죄 따위와 관련된 사람들이나 조직들 사이의 비밀스러운 협력 관계 등을 이를 때 쓰는 말로 드라마 내용과 잘 맞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커넥션’은 웹툰 원작이 없는 순수 오리지널 작품으로, 드라마 전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드라마는 긴장감 넘치는 전개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데, 지난 3회에서는 장재경이 신종 약물 ‘레몬X’에 중독되었음을 고백하는 장면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때문인지, ‘커넥션’은 2주 연속 금토 드라마 시청률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SBS

‘커넥션’의 재방송은 웨이브와 쿠팡플레이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넷플릭스를 통해서는 볼 수 없습니다. 첫 방송은 5월 24일 금요일에 시작되었고, 방송시간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밤 10시입니다.

총 16부작으로 제작된 드라마로, 방송시간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밤 10시에 방송됩니다. 장재경이 약물을 투약한 범인을 어떻게 검거할지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드라마 작가는 검사외전을 집필했던 이현 작가 입니다.

장재경과 오윤진을 중심으로 한 인물들의 스토리와 함께 이들의 변질된 우정이 어떻게 풀려나갈지에 대한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