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 경연 고등래퍼와 쇼미더머니9에 출연한 래퍼 A씨가 마약 상습투약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어 정체가 누구인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서울 마포경찰서 측은 A씨를 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로 입건해 수사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씨는 지난 3월 지인과 함께 여행 중 대마를 피운 혐의를 받고 있으며, 경찰은 함께 투약한 사람으로 의심되는 A씨의 지인 B씨도 불러 조사를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씨가 경찰 조사에 응하지 않아 체포영장이 발부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어제 경찰은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지만, 법원은 “도주나 증거 인멸 우려가 없다”는 이유로 기각했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배우 유아인을 언급하며, 훨씬 많은 수의 마약을 했다고 의심받는 유아인도 아직 구속이 되지 않았다며 형평성 문제를 제기하기도 했는데요.

경찰은 현재 A씨의 마약류 관리법 위반 전력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며 수사를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건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사진

A씨는 2020-2021년에 걸쳐 Mnet에서 방송된 ‘쇼미더머니9’와 ‘고등래퍼4’에 출연했습니다. ‘쇼미더머니9’에는 오왼,쿤디판다, 타쿠야래원,언오피셜보이, 칠린호미, 맥대디, 보이비, 머쉬베놈, 우주인 디보, 킬라그램, 릴보이, 안병웅 등 인기 래퍼들이 대거 출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