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멤버 제이홉이 지난달 군입대를 한 가운데, 그가 먹는 군식단까지 전세계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제이홉은 지난 4월 18일 강원도 원주시 육군 36사단 신병교육대에 입소해 현역으로 복무 중입니다.
그의 입대날에는 나머지 방탄소년단 멤버들도 모두 모이며 우정을 보여줬는데요.
전세계에 있는 방탄소년단 팬들은 제이홉이 먹는 식단까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위터나 인스타그램 등 SNS에는 제이홉의 식단을 포스팅하는 계정도 생긴 것인데요.
특히나 ‘정호석의 식판’이란 해당 계정에는 대국민 국군 소통 서비스 ‘더 캠프’ 앱을 통해 공개된 신병교육대 식단 정보로 합성한 식판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사진 속 메뉴는 영어로 번역해 함께 올라오며, 해외 아미들도 알아볼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
제이홉의 입소 첫날 첫 끼로 제공된 메뉴는 순두부찌개와 호박 소고기볶음, 코다리 강정, 김자반, 김치 등이었는데요.
이 메뉴로 구성된 식단이 트윗에 올라오자 60만 회에 가까운 조회수와 2800여 회의 리트윗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국내외 수많은 아미들은 “알려줘서 고맙다”는 반응을 가장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해외에 있는 다수의 아미들은 제이홉의 식단으로 다양한 한식 메뉴가 제공되는 것에 놀랍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이때문에 한식에 대한 해외 팬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방탄소년단의 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