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6시 서울 전역을 강타한 경계경보 안전문자로 1000만 서울시민이 놀란 가운데, 황당한 경계경보 오발령에 스타들의 소신 발언이 이어졌습니다. 

31일 오전 6시41분경 서울 시민들에게 돌연 ‘위급 재난 문자’라는 이름으로 ‘경계경보’가 전달됐습니다. 

통상 ‘경계경보’는 적의 지상 공격 및 침투가 예상되거나 적의 항공기나 유도탄에 의한 공격이 예상될 때 발령되는 경보인데요.

SNS

서울시는 시민들에게 “오늘 6시 32분 서울지역에 경계경보 발령. 국민 여러분께서는 대피할 준비를 하시고, 어린이와 노약자가 우선 대피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라는 내용을 보냈습니다.

서울 시민들은 1시간 가량 불안에 떨어야 했는데요. 

이에 작가 허지웅은 SNS에 “조금은 기억에 남을만한 아침이었을지요. 평소에는 알아서 잘 깨거나 휴대폰이 잠을 깨우는데요. 오늘은 나라가 깨워줬습니다”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SNS

이어 “전역한 이후로 정말 오랜만이네요. 다들 대피는 잘 하셨는지요. 그런데 이미 며칠 전 이례적으로 시간까지 구체적으로 통보되었고 지속적으로 뉴스를 통해 알려졌던 예정된 일이 굳이 새벽에 위급재난문자를 통해 알려야 할 문제인지 잘 모르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게다가 이건 일본 오키나와 주민들이 받아야지 서울 시민이 받을 게 아니었다. 결국 30분도 안 되어서 오발령이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우리가 위급시에 어떻게 허둥대는지 지켜본 북쪽의 정신 나간 사람들에게만 좋은 일이었다.

SNS

이러다가는 진짜 위급한 상황이 닥쳤을 때 시민들이 안일하게 생각하고 대처에 게으르지 않을까 걱정된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