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유아인이 프로포폴 및 코카인 등 마약류 혐의로 조사를 받던 가운데, 가까스로 구속을 면했습니다. 구속영장이 기각된 것인데요.

24일 법원에 따르면, 이민수 판사는 유아인에 대한 피의자 심문을 진행한 후 구속영장을 기각했습니다.

 

그 이유로는 유아인에 대해 범행과 관련된 증거들이 이미 상당수 확보되었으며, 유씨가 사실관계를 상당 부분 인정하고 있는 부분과, 대마 흡연을 반성하고 있는 점, 코카인 사용에 대해 다툼의 여지가 있어 방어권 보장이 필요한 점, 주거가 안정적이고 범행 전력이 없어 도주 우려가 없는 점 등이 근거가 됐습니다.

유아인과 더불어 공범으로 지목된 미술작가 A씨에 대한 구속영장도 기각됐습니다.

유아인 sns

 

경찰은 유아인과 함께 투약을 한 것으로 추정되는 4명을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한 후 수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유아인이 투약을 했을 것으로 추측되는 마약은 총 5종류입니다. 유아인은 구속심사를 위해 정장을 착용하고 법원에 출석하며 기자들의 질문에 일부 대답했습니다.

 

연합뉴스

지인을 도피시키려 했던 사실이 전혀 없었으며, 증거인멸 부분을 사실과 다르고, 마약을 한 것을 후회한다고 답했습니다.

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유아인이 본명인 엄홍식으로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한 사실을 확인하고 경찰에 수사의뢰했습니다. 2021년에만 73회, 약 4400ml 이상의 프로포폴을 투약한 사실이 드러나 충격을 줬습니다.

연합뉴스

한편, 구속영장 기각 후인 24일 밤 유아인은 구치소를 나서며 “법원의 판단에 감사하다”라는 말을 남기고 자리를 떠났습니다.

네티즌들은 “구속영장 기각되고 구치소에서 만세불렀을듯” “연예인 특혜냐” “한번은 봐줍시다” “영화 속 한 장면 같은건 뭐지?” 라며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