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배우로 활동하며 아시아권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수가 중국 예능프로그램 출연해 녹화까지 마쳤지만 돌연 취소되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바로 씨앤블루 출신 정용화였는데요.
정용화는 중국 유명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아이이치 새 오디션 프로그램 출연이 예고됐습니다.
실제로 이 신작 오디션 프로그램 제작발표회 당시 정용화 출연이 사진과 함께 공식화 된 상황이었는데요.
또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사진들에 따르면 정용화가 중국 예능프로그램을 촬영한 것까지 알 수 있었습니다.
정용화는 최근 중국으로 출국했는데요.
팬들이 촬영한 영상에서도 정용화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용화는 중국방송에 출연하기 위해 금발이던 머리색도 염색을 하면서 스케줄을 참여했습니다.
그러나 신경보 등 중국 매체에 따르면 베이징시 라디오TV국은 “아이이치에 확인한 결과 정용화의 예능 녹화는 사실이 아니며 이 프로그램에 정용화가 출연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고 밝혀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그 이유가 더욱 충격적이었는데요.
일부 중국 네티즌들이 정용화가 녹화에 참여한 것을 알고 방송국에 항의를 했으며, 이때문에 방송국에서는 일방적으로 정용화를 하차시켰던 것입니다.
현지 매체들은 여전히 한한령(한류제한령)이 철회되지 않았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한국 네티즌들은 이미 녹화까지 한 프로그램에서 납득하기 힘든 이유로 거짓말을 하고 출연을 일방 취소한 것에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