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더 글로리로 백상예술대상에서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한 송혜교. 한 남자가 배우 송혜교와 찍은 셀카를 올려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서경덕 교수입니다. 서경덕 교수와 송혜교는 한국 알리기를 위한 행동을 지속해서 하고 있는데요.

온라인 커뮤니티

 

서경덕 교수는 12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과 함께 송혜교와 찍은 셀카를 게재하며 “오래간만에 혜교씨와 셀카…근데 저는 뭘 먹고 이렇게 얼굴만 컷을까요?ㅎㅎ”라며 기분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어 “지난 12년간 혜교씨와 함께 전 세계 곳곳에 있는 대한민국 독립운동 유적지에 한국어 안내서, 한글 간판, 부조작품 등을 33곳에 기증해 왔다. 하지만 이것보다 더 의기투합했던 것은 해외의 유명 미술관에 한국어 안내서를 기증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서 교수는 “미국 뉴욕 현대미술관(MoMA)를 시작으로, 보스턴 미술관, 캐나다 최대 박물관인 로열 온타리오 뮤지엄(ROM), 뉴욕 브루클린 미술관 등에도 기증을 해 왔다. 이번에도 의기투합해 미국의 다른 유명 미술관에 한국어 안내서를 기증하게 됐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아무쪼록 한국어 안내서가 조만간에 모두 비치된 후에, 정확한 위치는 다시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실 이 일을 시작한 이유는 세계 유명 미술관과 박물관에 가면 영어, 스페인어, 독일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른 언어의 안내서가 잘 비치되어 있는데 한국어 안내서가 없어서 자존심이 상했다”고 전했는데요.

서경덕 인스타그램

 

서교수는,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 한국어 음성 서비스를 유치한 것을 계기로 송혜교를 만나 이 일을 함께 해올 수 있었다며, 송혜교에게 다시한번 고마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그는 “서경덕 기획- 송혜교 후원 콜라보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 미주를 넘어 유럽까지 한국어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곳을 찾아 열심히 만들어보겠다. 항상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