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오토바이 주행 중 딱 걸린 정동원
동부간선도로에서 오토바이를 몰다 경찰에 적발된 가수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바로 미성년자 고등학생 가수인 트로트가수 정동원인데요.
정동원 소속사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월 23일 “정동원이 이날 자정 동부간선도로에서 자동차 전용도로를 오토바이로 오진입하여 교통법규를 위반했다. 현장에서 본인이 교통법규를 위반했음을 인정하고 적법한 절차에 따랐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소속사는 “오토바이 첫 운전으로 자동차 전용도로를 인지하지 못하고 위반했던 점 깊이 반성하고 있다. 정동원도 깊이 반성하고 있다.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소속사에서도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사과했습니다.
앞서 이날 서울 동대문경찰서는 고속도로에서 오토바이를 운전한 가수 정동원을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통행 등의 금지)로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정동원은 이날 오전 0시16분께 서울 동부간선도로에서 오토바이를 불법 주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데요.
경찰은 자동차전용도로에서 오토바이가 주행 중이라는 신고를 접수한 뒤, 현장에 출동해 운전 중이던 정동원을 적발했습니다.
도로교통법에 따르면 자동차 외의 이륜차 등이 고속도로 또는 자동차전용도로를 통행한 경우 ‘30만원 이하의 벌금이나 구류’에 처합니다.
2007년 3월19일 생인 정동원은 지난 3월 21일 원동기 운전면허를 취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진작에 있었던 인성 논란
중부지방에 폭우 피해가 잇따른 가운데 가수 정동원(15)의 한마디가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정동원은 지난해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자전거 못 타겠네”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올렸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집중 호우로 물이 불어난 한강의 모습이 담겨 있었는데요.
지난 8일부터 수도권을 비롯한 중부지방에 115년 만의 기록적 폭우가 쏟아져 각종 침수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정동원의 발언이 경솔했다는 지적이 제기된 것인데요.
정동원은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로 이사간 한강뷰 럭셔리 하우스를 공개했습니다.
물폭탄에 인명, 재산 피해가 막대한 가운데 정동원의 자전거 발언이 부적절했다는 비판이 나왔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아무리 어려도 저정도 상식도 없나”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연예인병 걸렸던 정동원
정동원은 중2병과 관련한 질문을 받고 “중2병이 딱 그 나이때 엄청 세게 왔었다. 분위기 잡는 걸 좋아하고 SNS에 사진을 올릴 때에도 무조건 무표정이었다.
양말을 신을 때에도 꼭 발목이 보여야 하고 교복도 짧게 입었다. 지금 생각하면 부질없는 것이다. 1년 전이지만 지금은 후회스럽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명품으로 도배했었다”고 솔직히 말했습니다.
정동원은 자신의 중2병을 고칠 수 있던 계기가 장민호 덕분이라며 “형, 삼촌과 활동하다 보니 사람이 명품이 돼야 한다는 소리를 듣게 됐다. (장)민호 형이 ‘너 되게 없어 보여’라고 ‘팩폭’을 날린 적이 있다”고 고백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명품 사랑은 계속됐는데요.
정동원은 지난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입학. 3년 동안 잘 지내보자”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공유했습니다.
사진 속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의 노란색 교복을 입은 정동원은 꽃다발을 안고 포즈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손목에는 파텍필립, 바쉐론 콘스탄틴과 함께 세계 3대 시계 브랜드로 알려진 ‘O사’의 제품을 차고 있었습니다.
이 시계의 출고가는 2만4800프랑(약 3500만원)으로 알려졌습니다.
가수 쌈디 역시 같은 브랜드의 1억2000만원에 달하는 시계를, 개그맨 조세호는 1억4500만원짜리 시계를 소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정동원 최근 여러 방송에서 재력을 자랑해 ‘청소년 재벌’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벌써 복귀?
트로트 가수 정동원의 복귀 소식이 전해지면서 오토바이 논란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지난달 30일 정동원은 MBN ‘불타는 트롯맨’, TV조선 ‘우리 이혼했어요2’ 등을 연출한 서혜진 PD의 새 예능프로그램 ‘지구탐구생활’에 출연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크레아스튜디오 관계자는 “정동원이 예능프로그램 ‘지구탐구생활’ 출연을 논의 중이다. 정확한 출연 여부와 방송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구탐구생활’은 전 세계 평범한 소시민들과 만나 소통하는 글로벌 생존 버라이어티 예능프로그램으로 TV조선 ‘미스트롯’과 ‘미스터트롯’ 시즌1을 제작한 서혜진 PD가 TV조선을 나와 설립한 크레아스튜디오가 제작을 맡았습니다.
정동원은 지난 23일 오전 0시 16분께 서울 동부간선도로에서 오토바이를 불법 주행한 혐의를 받았습니다.
정동원은 자동차전용도로에 오토바이를 몰아 신고받고 출동한 경찰에게 적발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