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찬원과 배우 한소희가 결혼설에 휩싸여 충격을 안겼습니다.

최근 한 유튜브 채널은 가수 이찬원과 배우 한소희의 결혼 소식을 전했는데요.

영상 속 유튜버는 “트로트 가수 이찬원과 톱여배우 한소희가 사귄다는 긴급 속보이다. 최근 예능 방송에서 활약 중인 이찬원은 예능 촬영 도중 한소희를 만나게 됐고, 첫눈에 보자마자 빠져 데이트를 신청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유튜브

이어 “이찬원 소속사는 한소희와 열애를 공식 인정했으며, 둘이 좋은 관계로 좋은 감정을 가지고 만나고 있다고 밝혔다”라는 거짓 루머를 전했습니다.

  또 “한소희가 이찬원과 열애를 넘어서 결혼까지 생각 중이며 진지한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라고 주장을 이어갔습니다.

그러나 이찬원은 한소희와 열애, 결혼설이 불거진 적이 없으며 인정 역시 사실무근입니다.

KBS

 두사람은 접점 또한 전혀 없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소속사에서도 입장을 밝힌 적이 없는 것인데요.

이처럼 해당 유튜브 채널은 최근 핫한 스타들을 엮어 거짓 소문들을 양산하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들은 사실관계에서 모두 어긋나, 조금만 관심있는 이들도 황당한 소설이라는 것을 금새 파악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뉴스를 접하지 않고 유튜브로만 소식을 접하는 일부 세대에선 이같은 가짜뉴스가 기정사실화되고 있다는 것인데요.

이 영상에 일부 누리꾼들은 “아직 젊은 나이인데 좀 더 늦게 가지” “이게 무슨 일이야.. 아쉽다” “결혼 축하합니다” “두사람 응원합니다” 등의 댓글이 달린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가짜 뉴스를 직접적으로 처벌할 방법은 아직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많은 이들은 가짜뉴스에 대한 법 개정안이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