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막암 투병 밝혀

보아가 근황을 전한 가운데, 광고, 뮤직비디오 드라마 등을 연출한 권순욱(40) 감독이 복막암 4기라고 밝혔습니다.

 권 감독은 가수 보아의 오빠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w권 감독은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제 정말 몸 상태가 너무 안 좋다는 걸 알게 됐고 의학적으로 시간이 그리 많이 남지 않았다고 한다”며 병원 진단서를 공개했습니다.

 해당 사진에는 “환자의 기대여명은 3~6개월 정도로 보이나 복막염이 회복되지 않는다면 이로 인해 수일 내 사망 가능한 상태”라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전이에 의한 복막암 4기라고 밝힌 권 감독은 “복막염으로 고생하던 작년 12월 말쯤 응급수술을 했는데 예후가 좋지 않은지 현재 기대여명을 병원마다 2~3개월 정도로 이야기한다”고 썼습니다.

그는 “어떻게 내게 이런 일이 생길 수 있는지, 왜 나에게 이런 꿈에서나 볼법한 일이 나타난 건지 믿을 수가 없지만 잠에서 깨어나면 언제나 늘 현실”이라고 호소했습니다. 

장폐색으로 식사를 못 해 36㎏까지 몸무게가 줄었고, 수액을 꽂은 채로 움직여야 해서 거동도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고 했는데요.

권 감독은 “의학적으로 이미 죽은 사람 판정하는 병원과 하루하루 죽어가는 몸의 기능들을 보며 이제 자신이 많이 없어진 상태이다. 마지막까지 할 수 있는 치료는 시도 중이고 기약 없는 고통이지만 희망을 잃지 않으려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SNS

이어 “한창 신나게 일해도 모자랄 나이에 불과 몇 달 전까지 멀쩡했던 나에게 젊은 나이의 암은 정말 확장 속도가 무서울 정도로 빠르다는 걸 깨닫게 됐다. 모두 건강관리 잘하셔서 이런 고통을 경험하지 않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보아는 “이겨낼 수 있다. 오빠는 내 눈에 가장 멋지고 강한 사람이다. 매일매일 힘내줘서 고맙다”는 응원 댓글을 달았습니다.

중앙암등록본부 자료에 따르면 복막암은 2016년 전체 암 발생 건수 가운데 0.2%를 차지하는 희소 암에 속합니다.

 복막암 초기에는 특별한 증상이 없어 조기 발견도 어렵다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복막암 1‧2기의 생존율은 70~90%, 3‧4기 진행성 복막암의 경우 15~45%로 알려져 있습니다.

투병 중 별세

가수 보아의 친오빠인 권순욱 감독이 복막암 투병 중 5일 별세했습니다.

 향년 39세.

보아는 이날 인스타그램에 권순욱 감독이 별세했다고 알렸습니다. 

가족 측은 코로나19로 친인척분들과 장례를 진행한다고 밝혔는데요.

이어 “따뜻한 마음의 위로 부탁드리며, 고인의 명복을 빌어달라”고 했습니다.

권 감독은 지난 5월 말기암 판정을 받은 사실을 고백했습니다.

 그는 “복막에 암이 생겼고 전이에 의한 4기암”이라며 진단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진단서에는 “환자의 기대여명은 3~6개월 정도로 보이나 복막염이 회복되지 않는다면 이로 인해 수일 내 사망 가능한 상태”라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그의 마지막 글은 지난 5월 19일에 올라왔습니다.

 그는 “또 치료하러 간다. 황달이 심해서 항생제를 쏟아붓고 있다. 폐렴도 생겼다고 한다. 암은 정말 모든 합병증을 다 만들어내는 것 같다. 하고 싶은 말이 많았나 보다. 목숨 걸고 노력 중”이라고 전한 바 있습니다. 

해당 글에 보아는 “나의 눈엔 언제나 한결같이 멋있고 당당한 우리 오빠”라며 “많이 사랑한다”고 댓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권 감독은 2005년 팝핀현준 뮤직비디오 ‘사자후’로 데뷔했습니다. 

이후 걸스데이, 서인영, 백아연, 이지혜, 레드벨벳, 엠씨더맥스 등 다양한 가수의 영상물 작업을 맡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