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 여제’ 김연경이 은퇴설에 직접 입을 열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연경은 “은퇴 생각이 아예 없다고 하면 거짓말이다. 다만 정해진 것은 없다”라며 은퇴 기정사실화에는 선을 그었습니다.

김연경은 지난 15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2-2023 V리그 5라운드 페퍼저축은행 전 3대 0(25-17, 25-18, 25-19) 승리를 이끈 뒤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한국배구연맹

그는 “(은퇴) 고민이 있는 것은 사실이고 구단과 조율해서 말씀드리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국민일보는 지난 10일 배구계 관계자를 통해 김연경이 2022-2023시즌을 끝으로 선수 생활에 마침표를 찍는 것도 고려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김연경은 이번 시즌을 마친 뒤 자유계약선수(FA)가 되지만 흥국생명에서 선수 생활을 시작했고, 선수로서 정상에 있을 때 은퇴하는 것이 명예롭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흥국생명도 김연경의 위상과 그동안의 헌신적인 활동을 고려해 은퇴 투어를 여는 것 등을 검토하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습니다.

한국배구연맹

김연경은 이날 관련 질문에 “한국 나이로 36살이고 오랫동안 배구를 한 것은 사실이다. 예전부터 가장 높은 자리에 있을 때 자리를 내려놓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만약 은퇴한다면 그런 전제 하의 결정일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아직 정해진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덧붙이며 선수 생활 연장 가능성도 열어뒀습니다.

 그는 “구단과 풀어야 할 문제도 있고 생각이 확실히 정리된 것도 아니다. (마치) 은퇴 기자회견 같은데 아직 아니다. 시즌 중에는 (거취를) 말씀드리겠다”고 웃으며 대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