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에서 만나 실제 연인이 되고 가정까지 이루게 된 연예인 부부들이 많습니다. 

행복하게 살다가 어느순간 이혼 소식을 전하기도 하는데요. 

이동건-조윤희 커플도 그런 부부 중 하나였습니다. 사실 두 사람이 결혼 소식을 전했을 때, 이동건이 ‘환승연애’를 한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이동건은 조윤희와 열애를 인정하기 전, 티아라 출신 지연과 공개 열애를 한바 있었기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우여곡절끝에 조윤희와 이동건, 두 사람은 2017년 5월 비공개 결혼식을 올리고 같은 해 12월 딸을 낳았습니다. 

그러다 2020년 5월 결혼 3년 만에 결국 각자의 길을 가기로 했는데요.

이동건의 결혼 소식이 들렸을 때 많은 대중들은 그간 그의 공개 연애 이력으로 인해 부정적인 시선을 보냈습니다. 

특히 그의 이혼 소식과 함께 전 여자친구들의 이름이 다시 한번 거론되기도 했는데요.

조윤희와 결혼하기 전까지 김민정을 비롯해 한지혜, 차예련, 티아라 지연과 공개 연애를 했던 바 있습니다.

결혼 이후에는 간간이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두 사람의 결혼 이야기를 전하기도 했는데요.

‘미우새’ 출연 당시 조윤희가 밝힌 에피소드는 한순간에 그를 ‘국민 족발남’으로 등극하게 만들었습니다.

당시 조윤희가 밝힌 이야기에 따르면 결혼을 하고 첫 결혼기념일을 맞이해 잔뜩 기대를 했었다고 합니다.

마침 이동건이 드라마 후반 촬영으로 바쁜 시기에 촬영이 없어 쉬는 날이었고, 그녀는 그가 결혼기념일 때문에 스케쥴을 뺐다고 오해를 했는데요.

그러나 그는 마침 촬영이 없는 날이었을 뿐이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이동건은 태연하게 족발을 먹고 있었고, 조윤희는 그가 결혼기념일을 전혀 모르고 있다는 것을 알아채고는 홀로 방에 들어가 울었다고 하는데요.

그제서야 눈치를 챘다고 해 많은 이들의 원성을 사기도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반 CF출연이나 각종 예능에 출연하며 다정한 모습을 보였던 이동건과 조윤희.

두 사람의 이혼 발표 직후 조윤희는 이동건과 함께 찍은 사진들을 SNS에서 전부 삭제했습니다.

실제 두 사람은 각자의 길을 가기 전 갈등이 꽤나 깊었고, 적지 않은 기간 동안 별거를 해왔던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공식적인 결별 사유는 ‘성격차이’입니다. 

서로의 가치관 차이로 인해 갈등이 생겼고 잠시 회복되는 듯했지만 결국 이혼이라는 결론이 내려진 것인데요.

특히 이동건은 뮤지컬 ‘보디가드’에 집중하고, 조윤희는 2020년 3월까지 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에 출연하며 각자 일정이 바빠짐에 따라 관계가 더 소원해졌다고 전해졌습니다.

이동건과 조윤희 사이에서 낳은 딸에 대한 양육권은 조윤희가 갖기로 하고 재산 등 여러 부분에 있어 별다른 분쟁 없이 협의 이혼으로 헤어지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