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가 ‘아바타2’를 꺾고 통합 콘텐츠 랭킹 1위를 차지하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OTT 통합검색 및 콘텐츠 추천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발표한 새해 1월 1주 차(12/31~1/6) 랭킹에서 ‘더 글로리’는지난달 30일 공개된 지 일주일 만에 1위를 차지했습니다.
드라마 ‘더 글로리’는 ‘태양의 후예(2016)’, ‘도깨비(2016)’, ‘미스터 선샤인(2018)’ 등 유명작을 다수 배출한 스타 작가 김은숙이 각본을 쓰고 송혜교가 주연을 맡은 복수극입니다.
고등학교 시절 괴롭힘에 시달리던 학생이 가해자들을 응징하기 위해 세운 치밀한 계획을 세우는 스토리가 담겨있는데요.
16부작으로 파트1(1~8회)를 먼저 공개한 ‘더 글로리’는 공개 3일 만에 시청 시간 2541만을 기록하고 넷플리스 글로벌 톱 10 TV 비영어 부문 3위를 기록하며 화제의 중심에 올랐습니다.
공개 5일 차에는 키노라이츠 선정 ‘키노인증작품’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파트2에 해당하는 9~16회는 3월 공개 예정입니다.
2위를 차지한 ‘아바타: 물의 길(이하 아바타2)’은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샘 워싱턴 분)와 네이티리(조 샐다나 분)가 가족을 이룬 뒤 겪는 위협과 생존을 위한 여정, 전투, 그리고 감내해야 할 상처에 관한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흥행보장 감독’으로 통하는 제임스 카메론이 감독했으며, 전편의 명성에 더해 뛰어난 컴퓨터그래픽(CG)으로 관객의 눈을 사로잡고 있죠.
송혜교 VS 송중기 대결 구도
‘더 글로리’는 넷플릭스 ‘오늘 대한민국의 톱10 시리즈’ 1위에 오르며 2위인 ‘재벌집 막내아들’을 격추했습니다.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의 주연은 송혜교의 전 남편인 송중기가 주인공이었기 때문에, 보다 많은 사람들이 송혜교와 송중기의 대결로 보며 결과에 궁금증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결과는 송혜교의 승리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더 글로리’ 스튜디오드래곤 29% 급등 9만원대 눈앞
‘더 글로리’ 수혜주는 승승장구 중입니다.
K-콘텐츠 대장주로 꼽히는 스튜디오드래곤의 경우 지난해 12월 22일 장중 8만9400원으로 3개월 최고가를 찍었습니다.
52주 최고가인 지난해 1월 9만5400원에 가까워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스튜디오드래곤의 대주주인 CJ ENM 주가도 12월 27일 장중 10만6400원을 기록하며 3개월 최고가를 기록했습니다.
실적 전망도 장밋빛으로 보입니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스튜디오드래곤의 올해 매출 컨센서스는 지난해 대비 13.73% 늘어난 7621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24.88% 늘어난 1011억원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넷플릭스, 티빙, 디즈니, 아마존프라임 비디오 등 다양한 OTT 오리지널 작품 제작만 13작품 이상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스튜디오드래곤은 22년 국내 제작사 중 처음으로 할리우드 작품 ‘더 빅 도어 프라이즈’ 제작과 수익인식을 완료했다. 드라마 제작비의 규모가 큰 미국에서 직접 제작에 참여하기 때문에 매출 볼륨과 수익 확대가 가장 가시적인 점이 긍정적”이라고 판단했습니다.
CJ ENM의 올해 매출 컨센서스도 지난해 대비 10.42% 늘어난 5조714억원, 영업이익은 66.57% 증가한 2693억원이 추정되고 있습니다.
특히 자회사 티빙과 피프스 시즌의 적자폭 축소에 따른 이익 턴어라운드가 기대되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