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멤버 진이 군대를 가면서 남은 멤버들의 다양한 활동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RM이 전혀 예상치 못한 곳에서 포착됐는데요.

RM은 tvN ‘알쓸인잡’에 MC로 출연하게 된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RM은 결혼에 대한 폭탄 발언을 했는데요.

tvN ‘알쓸인잡’

 

RM은 ‘우리는 어떤 인간을 사랑할까?’라는 주제를 놓고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RM은 결혼에 대해 “저희 같은 90년대 생들부터 결혼제도에 대한 근본적인 회의감을 갖고 있는 것 같다. 저도 무섭기도 하고 긴가민가하다”라고 소신발언을 시작했습니다.

이어 “어떤 사람과 영원을 약속하고 맹세하고 그런 일이 내 인생에서 일어날 수 있을까 생각한다” 라며 “예전엔 자연스럽게 나도 취직하고 때 되면 결혼하겠거니 했는데 일단 내가 일반적이지 않은 삶을 선택해서 살게 된 것도 있다”라고 자신의 상황을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몇 년 전부터 갑자기 ‘내가 결혼을 안 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 생각이 한 번 드니까 걷잡을 수 없다”라고 전했습니다.

 

 

함께 출연한 장항준이 “사실 옛날 어른들이 결혼은 뭣도 모를 때 해야된다고 하시지 않았냐”라고 말하자 RM은 “저희 부모님도 그렇게 말씀하셨다. 딱 제 나이 때 하셨는데 잘 몰랐다고 하시더라. 지금 너를 보니까 진짜 아무것도 모르는 어린애같다 라고 하시더라”고 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