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실시간 재고 사이트 ‘마스크사자’가 일시 중지되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8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알려진 이 사이트는 순식간에 네티즌들 사이에 퍼지면서 관심을 받았는데요.

해당 프로그램을 만든 개발자는 글을 통해 “급하게 만들어 버그가 많을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린다”고 언급하며 ‘마스크사자’ 사이트를 개발했다고 알렸습니다.

‘마스크사자’ 사이트는 공공 마스크 재고 API를 제공, 주변 마스크 판매처와 실시간 재고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데이터 갱신 주기는 5분이며 8일 오후 6시~7시쯤부터 실제 데이터가 반영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해당 사이트는 현재 운영이 중지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개발자는 “성급한 오픈으로 혼선을 드려 죄송합니다. 현업에서 마스크를 판매하고 계신 분들의 입장을 고려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좋은 의도로 개발했지만 생각했던 것과 다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 같아 당분간 서비스 중단합니다.”라는 문구를 알리며 서비스를 중단했습니다.

최근 마스크 대란이 일어나면서 편의점과 약국은 하루종일 문의하는 사람들과 전화 때문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하는 상황인데요.

개발자는 이런 점을 고려해서 운영을 잠정 중단한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사진=온라인커뮤니티, 마스크사자 홈페이지>
[저작권자 © 티엠아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