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시은이 보육원에서 인연을 맺은 아이들에게 따뜻한 조언을 건네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7일 박시은은 “떡국. 3박 4일의 마지막 식사~ 퇴소하고 자립을 준비하며 잠시 들러가게 된 조카. 이모 삼촌 잔소리로 꽉찬 3박 4일. 

듣기 힘들었을 텐데 잔소리가 필요했다고 말해줘서 고마워~”라고 적었습니다.

박시은은 보육원에서 인연을 맺은 아이를 조카라고 칭하며 가족 못지 않게 애틋함을 드러내고 있는데요. 

이어 그는 “그리고 세상으로 나가는 모든 조카들아~ 앞으로 직접 결정을 해야 할 일 들이 많아질 거야. 우리는 결정을 앞두고 많은 조언을 구하게 되는데 이걸 기억했으면 해. 이건 이모가 19살에 데뷔하고 사회생활을 하며 직접 경험하고 깨달은 거라 얘기해 주고 싶었어. 자립 준비 청년 파이팅”라고 따뜻한 조언을 건넸습니다.

이에 진태현도 “고생했어. 보육원 조카들이 몸과 마음이 다 건강하면 좋겠다”는 댓글을 남겨 훈훈함을 더했습니다.

한편 박시은은 2015년 진태현과 결혼했습니다. 

지난 2019년 보육원에서 인연을 맺어온 대학생 딸을 입양했는데요. 

지난해 2세를 임신했지만 출산을 약 20일 앞두고 유산해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박시은은 지난달 30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서 태은이(태명)를 제왕절개로 떠나보냈다면서 “마지막으로 배를 붙잡고 태은이한테 고마웠다고 인사해줬다”고 눈물로 전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