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살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이 프로포폴과 대마 투약 의혹을 받고 있는 가운데, 코카인과 케타민 등 다른 마약류 투약 혐의에까지 휩싸여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이 유아인의 모발에서 코카인과 케타민도 검출됐음을 경찰에 통보한 사실이 지난 1일 확인됐습니다. 

앞서 진행된 국과수 정밀 감정에서는 유아인에게서 프로포폴과 대마 성분이 검출된 바 있었는데요.

이로써 유아인이 투약한 것으로 의심되는 마약성분은 대마와 프로포폴, 코카인, 케타민까지 총 4종류가 됐습니다.

 이 중 코카인은 필로폰, 헤로인과 함께 3대 마약으로 꼽히는 마약입니다. 

유아인의 마약 혐의는 지난 2월8일 그가 프로포폴 상습 투약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드러났습니다.

 당시 유아인의 소속사 UAA 측은 경찰 조사 사실을 인정하면서 “관련한 모든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으며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 소명할 예정”이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유아인의 마약 의혹과 관련하여, 지난달 10일 소변 검사에서 대마 양성 반응이 나온 이후 논란이 커졌습니다. 

이는 유아인이 지난 2월 5일 인천국제공항 입국 시 신체 압수수색을 받아 나온 결과였는데요. 

이에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정밀 검사를 위해 국과수에 모발 검사를 요청하였고, 소변 검사 결과 음성이었던 프로포폴도 모발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경찰은 유아인을 마약류관리법 위반 피의자로 전환하여 수사 중이라고 합니다.

 

그런 가운데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유아인이 복용한 것으로 알려진 ‘제4의 마약’에 대해 정보가 떠돌고 있습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원래 동물 마취제로 사용하던 것을 미국의 클럽을 중심으로 마약으로 사용했다. 

10대들이 ‘MDMA(엑스터시)대용으로 사용한 것에서 널리 퍼졌다고 하며, 이 두가지를 섞어서 복용하는 경우도 많다. 

비슷하게, 헤로인과 코카인을 한데 섞어 복용하기도 하는데, 특히 게이들이 많이 사용하여 게이들이 하는 마약이라는 인식이 있다’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유아인의 성 정체성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기때문에 함부로 특정할 수는 없는데요. 

일부 네티즌들은 “추측만 할뿐 정확히 알 수는 없다”라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