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중드라마 ‘슈룹’이 ‘작은아씨들’ 후속으로 시작돼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주연을 맡은 김혜수의 출연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김혜수는 KBS ‘장희빈’ 이후 약 20년만이며, 영화로도 ‘관상’ 이후 9년만에 사극 장르 드라마에 출연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슈룹은 자식들을 위해서는 기품 따위는 버린, 사고뭉치 왕자들을 위해 치열한 왕실 교육전쟁에 뛰어드는 중전의 파란만장 궁중 분투기 입니다.
슈룹의 극본은 작가 박바라, 연출은 유령’, ‘비밀의 문’, ‘두번째 스무살’ 등을 연출한 김형식 감독이 맡았습니다.
김혜수가 맡은 임화령 역은 대단한 왕을 남편으로 뒀지만, 사고뭉치 왕자들이 자식인 중전마마입니다. 기품과 우아함 보다는 버럭 까칠 예민한 성격. 독하다는 소문까지 있습니다. 잔잔한 호수 같은 성격이었지만 누군가 돌을 던져대 거센 파도의 성격으로 변한 인물입니다.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으며, 자식들을 이해하기 위해 다각도로 고민합니다. 내 아이가 진정 원하는 것을 찾는 어머니 입니다.
“다섯왕자”
임화령(김혜수)이 애지중지 하는 다섯 왕자는 세자(배인혁), 성남대군(문상민), 무안대군(윤상현), 계성대군(유선호), 일영대군(박하준) 입니다. 다섯왕자는 모두 다른 성격을 지니고 있는데, 세자는 모두의 기대를 받는 장남이자 국본, 성남대군은 둘째이자 건방진 애물단지, 무안대군은 셋째이면 날파람둥이 왕자, 계성대군은 넷째이자 비밀을 가진 왕자, 일영대군은 막내이자 호기심 괴짜 왕자로써 다른 캐릭터를 보여줄 예정입니다.
임화령(김혜수)과 사사건건 부딪히는 시어머니이자, 대비 역은 배우 김해숙이 맡았습니다. 대비는 귀인의 품계로 서자를 성군으로 만든 내명부의 살아있는 전설로, 아들 사랑은 극진하지만 손자들에게는 그 마음의 반도 주지 않는 인물입니다.
중전의 남편인 왕 이호 역은 배우 최원영이 맡았습니다. 이호는 나라의 태평성대를 연 시대의 애민 군주로써 후궁의 아들이지만 왕이되어 정통성에 대한 콤플렉스가 있지만 그만큼 애쓰고 더 노력하는 성군입니다.
슈룹에는 이밖에도 많은 씬스틸러 배우가 출연합니다. 황귀인 역의 옥자연, 의성군 역의 강찬희, 황원형 역의 김의성, 태소용 역의 김가은, 고귀인 역의 우정원, 보검군 역의 김민기, 심소군 역의 문성현, 윤수광 역의 장현성, 윤왕후 역의 서이숙이 등장합니다.
이 밖에도 비(정지훈)가 카메오로 등장할 예정인대, 정지훈의 첫 사극 작품으로 알려졌습니다.
- 슈룹 뜻, 웹툰, 넷플릭스 OTT 어디서 볼까?
슈룹은 흥미로운 내용으로 웹툰 원작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있지만, 사실은 순수창작 드라마인 작품입니다. 슈룹은 우산의 옛말로 왕자들에게 우산이 되어주는 중전을 묘사한 것으로 보입니다.
슈룹은 넷플릭스와 티빙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다시보기는 tvN 편성표에 따라 재방송됩니다.
총 16부작으로 구성된 이 작품은 tvN토일드라마로 방송시간은 토요일 일요일 밤 9시 10분 입니다. 슈룹은 흥미로운 스토리와 김혜수 주연의 작품으로 시청률이 기대되는 하반기 기대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