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싸인 안해준다..조교 끌려나가”…뷔, 군입대 후 근황 알려지자 모두 놀랐다 (+목격담)

방탄소년단(BTS)의 뷔가 수도방위사령부 특수임무대에서 군 복무 중인 근황이 알려졌습니다.

최근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뷔의 군 생활에 관한 다양한 목격담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한 게시자는 “뷔에게 사인을 받으려면 간부는 포스트잇 5장, 조교는 2장만 가능하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조교에게는 단순히 사인을 요청할 수 없으며, 뷔가 나영석 PD가 되어 퀴즈를 내고 정답을 맞춰야 사인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목격담에는 “뷔는 BTS 멤버의 이름이나, 노래제목 등의 문제를 내고 조교는 맞춰야 한다고 한다”는 등의 이야기가 포함됐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정답을 모를 경우, 옆에 있는 조교들이 팔짱을 끼고 연행해 쫓아내는 상황도 발생한다고 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은 나영석 PD의 예능 프로그램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장면을 연상시켰는데, 뷔는 과거 나영석 PD와 함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경험이 있어, 군 생활 중 이러한 예능적인 요소를 적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뷔는 지난해 12월 RM과 함께 논산 신병훈련소에 입소하여 기초 군사 훈련을 받았고, 이후 육군종합행정학교에서 3주간의 후반기 교육을 마친 뒤 수도방위사령부 특수임무대에 합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