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민호 디스패치 충격 근황, 군대 공익 부실복무 의혹에 출근부 조작 까지? (+하와이 여행)

오는 23일 소집해제를 앞둔 그룹 위너의 송민호가 부실 복무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인 송민호가 근무지에 제대로 출근하지 않았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논란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정상 근무 중”이라며 모든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송민호 디스패치
온라인 커뮤니티, 송민호 인스타그램

디스패치 “송민호, 출근 안 하고 사라져” 의혹 제기

연예매체 디스패치는 17일 송민호의 부실 복무 의혹을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송민호는 지난 3월 마포시설관리공단에서 마포주민편익시설로 근무지를 변경했습니다.

변경 후에는 시설 운영 업무를 보조하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러나 디스패치는 11월부터 12월 초까지 마포주민편익시설을 10차례 이상 방문했으나 송민호의 모습을 한 번도 확인하지 못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디스패치는 “송민호가 가끔 출근해 서명을 남긴 뒤 담배를 피우고 자리를 비운다”는 내부 관계자의 증언도 함께 보도했습니다.

책임자인 L씨는 송민호의 출근 여부에 대해 “병가, 연차, 입원 등의 이유로 출근하지 않았다”고 해명했습니다.

L씨는 “송민호는 신체적 정신적으로 어려움이 있어 외부에 노출시키지 않으려 했다”고 밝혔습니다.

송민호 디스패치

하와이 여행 출근부 조작 의혹도 제기

의혹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송민호는 지난 10월 30일부터 5박 6일간 하와이 여행을 다녀온 뒤에도 출근하지 않았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디스패치는 해당 기간 동안의 출근부 관리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에 대한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익명의 제보자는 디스패치에 “사회복무요원의 출퇴근 기록은 수기로 작성돼 조작이 가능하다”며 출근부 조작 가능성을 주장했습니다.

또 다른 제보자는 “대체복무라 할지라도 국방의 의무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유명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출근도 하지 않고 소집해제되는 것이 공정하냐”라며 의견을 전했습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정상 근무 중” 의혹 부인

송민호의 부실 복무 의혹에 대해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입장을 내놓았습니다.

소속사 측은 “병가 사유는 복무 전부터 치료받던 건강 문제의 연장선에 있는 것”이라며, “연차와 휴가는 규정에 맞춰 사용했다”고 해명했습니다.

또한 송민호의 출근부 조작 의혹에 대해서는 “사회복무요원의 복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확인하기 어렵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소속사는 송민호의 복무가 규정에 맞게 진행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송민호 디스패치

송민호, 공황장애 양극성 장애로 대체 복무… 소집해제는 23일

송민호는 2023년 3월 24일부터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를 시작했습니다.

송민호 공인 사유에 대해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신체검사 등급과 사유는 개인 정보라서 공개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송민호는 과거 방송에 출연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직접 언급한 바 있습니다.

2022년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 출연한 송민호는 공황장애와 양극성 장애를 겪고 있다고 고백했습니다.

이로 인해 병무청이 대체 복무 판정을 내린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송민호의 소집해제일은 12월 23일로 예정돼 있습니다.

사회복무요원 복무 종료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부실 복무 의혹이 제기되자 대중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네티즌 반응은? “형평성 문제” vs “정당한 복무”

이번 논란에 대한 대중의 반응은 엇갈리고 있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연예인 특혜 아니냐”, “공정성을 위해 병무청의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반면 일부 팬들은 “정당한 병가와 연차를 사용한 것뿐인데 과도한 비난이 아니냐”며 송민호를 옹호했습니다.

최근 몇 년간 연예인들의 대체 복무 특혜 논란이 지속되면서 이번 사안에 대한 병무청의 공식 입장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송민호 디스패치

송민호 소집해제 후 활동 계획은?

송민호의 소집해제 이후 활동 계획에 대해 소속사는 아직 구체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위너의 멤버로서 그룹 활동에 복귀할 가능성이 높지만, 개인 활동과 관련한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송민호는 화가로써도 활발한 활동을 해왔습니다.

부실 복무 의혹이 제기된 만큼 소집해제 후 송민호의 방송 출연 및 대중의 반응이 어떻게 전개될지도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일부 팬들은 그가 심리적 안정을 되찾고 복귀하는 것이 좋겠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