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로 오랜 연예계 생활을 한 연예인이 비혼주의인 이유를 고백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해당 인물은 바로 가수 은지원이었는데요.

15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는 결혼과 비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SBS

이날 곽정은은 “사람으로 태어났다면 결혼을 경험해보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나라는 사람으로 살아보는 경험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비혼주의를 지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은지원 역시 “내가 비혼주의인 이유 중 하나도 이거다. 우리 어머니를 보면 아이는 낳기 싫다는 생각이 든다”고 고백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 은지원은 “우리 엄마가 나를 위해서 한평생을 그냥 버렸다. “형을 키우면서 되게 행복해하는 모습을 못 봤냐”는 질문에는 “안 보인다”라고 솔직하게 답해 눈길을 모았습니다.

SBS

이에 김동현은 “어머니는 단 한순간도 인생을 버렸다고 생각하지 않고 그 하나하나가 다 사랑이고 행복이라고 생각할 거다. 형이 없었으면 훨씬 덜 행복하셨을 거다”라고 대답했는데요.

하지만 은지원은 “내가 보는 시점에서는 행복보다는 너무 큰 희생인 거 같다”고 자신의 소신을 굽히지 않았습니다.

은지원은 결혼을 한 과거가 있었는데요.

지난 2010년 4월 미국 하와이에서 2세 연상의 여성과 결혼식을 올렸다가 2년 후 이혼했습니다.

전 부인은 유학시절 만난 은지원의 첫사랑으로, 축구선수 이동국 아내 이수진의 친언니입니다.

한편 이날 곽정은은 결혼이 수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자료를 공개하면서 “비혼이 결혼보다 기대 수명이 더 높다. 독신자가 기혼자에 비해 기대 수명이 1.4배 높았다는 데이터가 나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나도 결혼을 해봤지만 건강 상태, 멘털을 되돌아보면 너무 안 좋았다. 싸움이 많아지니까 이러다가 내 명에 못 죽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고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