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픈 동생을 30년 넘게 간호해오며 수발을 들어주고 있는 연예인의 이야기가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었습니다. 

해당 인물은 바로 배우 김원희였는데요. 김원희는 아픈 남동생을 떠올리며 눈시울을 붉혔습니다. 

김원희는 지난해 CBS ‘새롭게 하소서’에 출연해 오랜 시간 투병 중인 남동생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김원희는 과거 한 방송을 통해 30년 넘게 투병 중인 남동생의 사연을 최초로 고백한 바 있는데요.

이날 김원희는 “남동생이 1남 4녀 중 막내다. 얼마나 귀하겠냐. 주변에서 하도 귀하다고 해서 친구 만날 때 동생을 업고 다녔다. 각별했다”고 떠올렸습니다. 

그러나 남동생이 5살 때 쯤 택시에 부딪히는 교통사고를 당하면서 머리를 다쳐 뇌전증을 앓게 됐다고 합니다. 

김원희는 “어릴 때부터 경기를 하고…”라며 눈시울을 붉혔습니다.

김원희는 중학교, 사춘기 시절 겪어야 했던 사람들의 시선에 학교를 가기 싫어했던 남동생을 떠올렸습니다.

 그는 “남동생이 비관하기 시작하고 부모를 원망하더라. 그때까지는 쓰러지는 거 말고는 감당이 됐는데, 시간이 지나고 클수록 다른 정신적인 병이 겹치면서 상태가 악화가 됐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알 수 없는 통증에 너무 아프다고 소리를 지르더라”고 덧붙였습니다.

김원희는 “집 1층은 응급실처럼 꾸며놨다. 부모님이 늘 남동생 바로 옆에서 돌보시며 생활하셨다. 가족 모두가 힘든 상황을 겪었다. 늘 전쟁 같았다”고 털어놨습니다.

특히 김원희는 “집이 주택인데 창문에서 아픈 소리를 들었나보나. 학대한다는 오해로 신고를 해서 경찰이 왔더라. 심각하다 생각이 들어서 최근 이사했다. 엄마, 아빠 숨 좀 쉬게 해줘야겠다 생각이 들어서 공기 좋은 곳으로 이사를 했다”고 전하기도 했는데요. 

그는 “이제는 엄마, 아빠한테만 짐을 지우는 게 아니라 다 근처에 산다. 친정을 자주 갔다”며 “언니는 맛있는 거 해주고, 두 동생은 부모님의 수족이 돼준다. 나는 바쁘니까 틈틈이 가서 남동생 목욕도 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원희는 “기쁘게 해서 엄마 아빠의 무거움을 덜어드리고 있다. 가족이 기쁘게 하니까 견뎌지더라”고 덧붙여 눈길을 끌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