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연예대상이 시청자들의 비난을 사고 있습니다.

지난 17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2022 SBS연예대상이 진행됐습니다.

이날 대상은 ‘런닝맨’ 유재석에게 돌아갔습니다.

SBS

유재석의 대상 수상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는데요. 문제는 다른 후보들을 농락하는 분위기로 시청자들을 불쾌하게 만든 것이었습니다. 

이날 시상식 전반에 걸쳐 대상후보 탁재훈과 지석진 중 한 사람에게 대상 트로피가 가는 분위기가 형성됐습니다.

탁재훈은 실제로 ‘미운 우리 새끼’와 ‘신발벗고 돌싱포맨’에서 맹활약하며 강력한 대상 후보로 꼽혔는데요. 

SBS

하지만 ‘SBS 연예대상’은 탁재훈에게 프로듀서상을 줬고 탁재훈은 프로듀서상을 받고 “고통을 빨리 끝내줘 행복하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또다른 대상후보 지석진은 “기대 안 하고 왔는데 하나하나 날라가는거 보니 혹시나 하는 생각이 든다”는 재치있는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시상식 후반부 다른 대상 후보들은 탁재훈, 지석진 중 한명에게서 대상이 나올 것이라 예상하는 분위기가 형성되기도 했는데요. 

SBS

분위기는 재미있게 연출됐지만, 결국 유재석이 대상을 수상하며 지석진이 무관에 그치고 웃음 요소로 이용만 당한 가운데 연출 자체도 ‘지석진 놀리기’에 한몫해 시청자들을 불쾌하게 만들었다는 지적이 일고 있는 것입니다. 

탁재훈이 프로듀서상을 수상하고 지석진에게 분위기가 쏠린 가운데 결과를 모르는 시상자 신동엽은 지석진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유재석이 대상 수상자로 호명된 후 크게 놀랐고 소감에 앞서 “석진이 형에게 진짜 미안하다”라고 말할 정도였습니다. 

유재석이 대상 수상 소감을 위해 무대로 나오는 과정에서 진행자들은 “‘런닝맨’ 팀도 모두 같이 올라와서 축하해달라. 다같이 올라와달라”라고 부탁했습니다.

SBS

 ‘런닝맨’ 팀은 올라가는 대신 유재석을 축하하며 무대 아래서 박수를 쳤는데요. 

 유재석 소감이 끝난 후 진행자들은 재차 ‘런닝맨’ 팀을 무대 위로 올렸습니다.

‘런닝맨’이 단체로 대상을 받은 것이나 마찬가지라는 의미였는데요. 

 그렇다면 지난해 ‘미운 우리 새끼’에 단체 대상을 시상할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이어 지석진에게 대상 트로피를 한번 들어보라는 제안까지, 시청자들은 보면서 불쾌함을 느낄 수 밖에 없었습니다.

특히 지석진은 지난해 강력한 대상 후보로 꼽혔으나 ‘명예사원상’을 받아 시청자들의 빈축을 산 바 있습니다.

 2년 연속 지석진을 놀리는 듯한 ‘SBS 연예대상’ 연출에 시청자들은 “지석진한테 왜 그러는거냐”, “지석진 약올리려고 만든 시상식인가”, “후보들한테 예의가 없다” 등 비판의 목소리를 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