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2022카타르월드컵 축구 국가대표팀을 청와대 영빈관으로 초청해 만찬을 가진 가운데, 만찬 도중 민망한 장면이 포착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8일 만찬에는 파울루 벤투 감독과 대표팀 주장 손흥민 등 선수단과 코치진 등 21명이 참석했습니다.

 대통령실에서는 김은혜 홍보수석과 안상훈 사회수석이 자리를 함께했는데요.

윤 대통령은 환영인사에서 “끝까지 도전하는 선수들의 모습에서 큰 울림을 받았다. 많은 국민들이 밤잠 설쳐가며 영하의 추위 속에서도 대표팀과 한마음이 돼 응원하는 모습에 가슴이 뭉클했다”고 전했습니다.

대통령실 제공

대표팀 주장 손흥민 선수는 “4년 간 국민들이 응원해준 덕분에 좋은 성적을 거두고 왔다. 저희 선수들은 대한민국을 더욱 빛나게 할 수 있도록 축구적인 부분에서도 많은 노력을 할 테니 지금처럼 열심히 응원해주시고 잘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건희 여사는 “(윤 대통령이) 포르투갈 경기가 끝난 새벽 똑같은 장면을 계속 보면서 울컥해 했다. 그날의 감동과 기억은 우리에게 깊이 남아 힘든 일이 있을 때마다 이 경기를 떠올리며 ‘그래도 희망은 있다’는 자긍심과 격려를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통령실 제공

대통령과 국가대표의 만찬을 즐기는 모습은 많은 국민들의 관심을 받았는데요. 

특히 만찬장에 참석한 사람들이 2022 카타르 월드컵 영상을 시청하는 장면은 네티즌들에게 큰 웃음을 안기기도 했습니다.

만찬 시작 전, 국가 대표팀의 활약을 보여 영상을 먼저 함께 시청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대통령실 제공

그런데 영상 중, 손흥민 선수가 오열하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지 3일포르투갈과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 직후, 기쁨의 눈물을 흘리는 손흥민의 모습이었는데요. 

이를 지켜본 네티즌들은 “말은 못했어도 정말 부끄러웠을듯”, “아 진짜 민망해서 보고 있기 힘들었을텐데 항마력 대단하다”, “공감성 수치 느낀다”, “나같으면 진짜 뛰쳐나왔다” 등등 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대통령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