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혜수에 얽힌 사연이 알려지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어떤 이야기인지 살펴보겠습니다.

김혜수는 과거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무명배우 리스트’를 항상 가지고 다닌다고 밝힌 바 있었습니다. 

김혜수는 인터뷰를 통해 무엇이든 메모장에 적는 습관이 있다며 ‘메모 중독’이라고 밝혔는데요.

 인터뷰 내용에 따르면 김혜수 씨는 메모장에 무명 배우들의 이름과 나이, 전화번호까지 모두 휴대폰 메모장에 빼곡하게 기록해 둔다고 합니다. 

그는 “일단 눈에 들어오는 것은 다 적는다. 아티스트 같은 경우는 내가 캐스팅 디렉터까지는 아니지만 기억해 뒀다가 어떤 좋은 작품이 있을 때, 그 배우에게 맞는 캐릭터가 나왔다 싶을 때 추천을 해주기도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메모장에 보면 70세 넘는 분들도 있다. 일반적으로 한 배우가 주목을 받는다고 했을 때 주목받지 못했던 시절의 모습을 나 혼자 기억하고 있다면 ‘어? 저 배우 나 예전에 어떤 작품에서 봤는데. 진짜 좋다고 생각했는데’라고 말하고 싶어지지 않냐. 나도 마찬가지다. 좋은 배우들과 함께 할 때 가장 좋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때문에 이름이 알려진 배우들 영화인들이 종종 김혜수에 대해 고마움을 전하기도 합니다.

지난 2018년 영화 ‘미쓰백’으로 청룡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받은 한지민은 수상 소감에 김혜수를 직접 언급하며 특별히 고마운 사람이라 말했습니다. 

또한 같은 시상식에서 신인 감독상을 수상했던 영화 ‘소공녀’의 전고운 감독은 “이 영화의 시나리오를 읽고 소감을 전해주신 김혜수 선배님과 같은 자리에 있어서 영광이다”라며 수상 소감을 전했는데요.

김혜수는 팬들에게뿐 아니라 다른 동료, 선후배 연기자들에게도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습니다.